https://www.youtube.com/watch?v=HYUPkKgIUqg 

 

 

지난 4개월 동안 잠을 줄여가며 부트캠프를 달려오다 여유가 살짝 생겼다고 또다시 불안함이 몰려온다. 면접을 볼수록, 공부를 할수록 너무 부족한 것 같아서 이럴 때마다 찾는 나의 방법 중 하나인 자존감 상승 강연 찾아보기를 해보았다. 이 강연을 보고 또다시 정신을 차렸다!

'나는 나를 믿자!, 내 인생 내가 책임져야 하는데 믿을건 나밖에 없다!'

 

에미레이트 항공을 다닌 후에 동료들과 승객들의 인생스토리를 통해 삶은 정말 다양한 방식이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한국에만 살았을 땐 사회가 정해놓은 보통의 기준, 잘 나가는 기준만 막연하게 따라가려고 하던 내 머리를 띵 하고 얻어맞는 경험을 여러 번 했었다. 분명히 한국에 돌아오기 전에 그 느낌 그 생각 잊지 말고 내 기준을 세우고 흔들리지 말고 살자고 다짐했는데 막상 한국에 와보니 어느새 나도 다시 연봉을 재고 있고, 어떻게 하면 중간 이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다시 생각하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제 진짜 새로운 시작을 해야하는 지금, 다시 한번 한국에 들어왔을 때의 마음을 되새겨 본다. 사지가 멀쩡한데 굶어 죽을 일은 없다. 나처럼 부트 캠프를 수료한 동료들, 그리고 그 외 많은 취준생들의 마음은 비슷할 것 같다. 갑자기 불안감이 몰려올 땐 위의 영상처럼 스스로를 잘 다독이시길 !! 본인을 믿으세요 : ) !! 우리 다 화잇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