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 밍글데이 ox퀴즈 살아남았던 나 - 상품으로 받은 스벅기프트콘 내일 쓰러 가야지

 

 

1. 어려웠던 부분  : 오늘 스프링 언어공부 첫 발제가 있었다. 앞으로 3주동안 주특기 언어로 선택한 스프링을 공부하게 된다. 첫 과제로 저녁9시까지 클래스를 설계해서 제출해야 했는데, 저녁 9시가 넘어서야 겨우겨우 제출을 할 수 있었다. 알고리즘 끝냈더니 바로 또 이렇게 챌린지를 하는 항해99. 배우지도 않은거 이렇게 시키는거 맞아요 ...? ^^ ㅎ.... 

 

2. 느낀 점 : 오늘 항해 7기를 수료하신 기술매니저님이랑 면담을 했다. 하루에도 몇번씩 그만 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래도 매번 이렇게 기술매니저님들이 멘탈을 잡아주신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데 고작 한 달도 안됐으면서 잘하기를 바라는건 욕심이라는걸 잊지말자. 솔직히 아직도 개발이 재밌는진 모르겠다. 개발을 좋아한다고 스스로를 세뇌시키라고 하셨는데 다음주는 좀 더 개발과 가까운 사람이 되어있기를. 7기면 이제 취업하신지 한 3개월 정도 되신 분들이라 취업시장의 분위기를 제일 잘 알고 있으신 분들인데, 그래도 스프링은 취업은 무조건 된다고, 그리고 실력이 좋다고 뽑히는게 아니라 성장 가능한 결이 맞는 사람이 뽑히니까 힘내라고 얘기해 주셨다. 감사합니다 ! :)

 

3. 새로 알게 된 내용 : 클래스 설계를 통해 난해하게만 느껴졌던 필드, 생성자, 메소드 개념을 좀 더 다질 수 있었다. 그리고 아직 공부하지 않아 사용하진 않았지만 다른 조원들의 코드를 보면서 상속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엿볼 수 있었다.

 

4. 셀프칭찬 (오늘 잘한 일) : 포기하고 싶던 클래스 설계, 솔직히 검사하는 사람도 없고 대충해서 내고 싶었는데, 그래도 이왕 하는거 최대한 요구조건에 맞춰서 그리고 시나리오에 맞춰서 만들어서 제출했다. 하루종일 클래스 짜고 있는 내가 진짜 답답했는데, 나만 그런거 아니고 역시나 다른 사람들도 같이 느끼고 있다고 하니 괜히 마음에 위안이 됐다. 그래도 벌써 금요일 ! 내일은 무조건 일찍 잔다 ! 

 

5. 내일 할 일 : chap06-5 공부, 스프링 김영한 선생님 입문강의 끝내기. 안끝내면 안잔다.

 


[오늘 공부한 부분]

  • 자바 - 클래스 설계
  • 스파르타코딩 스프링입문 강의 ( 솔직히 강의 이해 못했다.)

https://github.com/leejincha/homework

 

GitHub - leejincha/homework: 스프링 입문 과제1

스프링 입문 과제1. Contribute to leejincha/homewor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