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려웠던 부분 :
드디어 오늘 나의 취업이 달린 실전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새로운 팀원들과 인사하고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실 서비스 기획이 가장 어려운 부부인 것 같다. 나는 공공 API를 이용해 약정보를 알려주는 ( 약의 기능, 부작용, 같이먹으면 안되는 음식 등등) 서비스와 스무고개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다른 분들은 반려견 돌봄 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 마피아게임 등의 의견을 주셨다.
오랜 회의 끝에 런닝맨에서 나왔던 양세찬게임, 이른바 "콜마이게임"을 기획하였다. 하루종일 몇시간씩 기획회의를 하고, 와이어프레임을 짜고, 디자이너님을 위한 캐릭터 레퍼런스까지 찾아보고, 담당 디자이너님을 만나 회의를 진행하다 보니 진이 다 빠지는 하루였다. 그래도 팀원 모두가 만족한 기획안이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다.
2. 느낀 점 :
이번엔 일주일이 아니라 6주 동안 함께하는 팀인 만큼, 그라운드 룰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짜증내면 반성의자로 추방, 힘들단 말 대신 아자아자 화이팅 외치기가 아주 마음에 든다 ㅎㅎ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게 되는 만큼 걱정도 되지만, 그만큼 기대도 되고 재밌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
3. 새로 알게 된 내용 :
오늘 기획 회의를 마치고, 우리가 이번 프로젝트에서 깊게 파보고 사용하게 될 음성채팅기능에 대해 찾아보았다. 큰 키워드로 WebSoket, WebRTC, Openvidu, Redis, RabbitMQ 등의 자료들을 볼 수있었는데 내일 더 자세히 공부해 봐야할 것 같다.
4. 셀프칭찬 (오늘 잘한 일) : 새로운 기술에 도전하는 나를 칭찬한다 ! ㅎㅎ
5. 내일 할 일 : 실전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 공부하기
[오늘 공부한 부분]
- 팀 노션을 만들고 → https://www.notion.so/ad96dfad0856455c922e9d0f756a7f60
- 와이어 프레임 작업도 하고 → https://www.figma.com/file/2zIRtoMtqvoSphxhS791xq/call-my-name?node-id=0%3A1&t=JzMZa1ty3sizX8eA-0
- 디자이너님과 전반적인 기획 회의를 진행하였다.
'TIL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 WIL (항해99 7주차) 클론프로젝트 (1) | 2023.01.01 |
---|---|
[49] TIL 실전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 개념익히기 (0) | 2023.01.01 |
[47] TIL 클론 프로젝트 회고 (0) | 2022.12.30 |
[46] TIL 패키지 구조 / 비회원 처리 (0) | 2022.12.29 |
[45] TIL 필터링 / Swegger (0) | 2022.12.28 |